자동차에 필요한 전력은 엔진 출력의 일부에서 발전되어 밧데리에 충전하고 필요에 따라 엔진, 조명, 계기 및
거주성에 필요한 각 계통에 분배되며 소모된 전력은 엔진회전으로 발전시켜 밧데리에 보충하는 것이다.
즉 엔진 전기장치의 전력 순환은 다음과 같이 순환한다.
① 기동스위치(Starter Switch. Ignition Switch)를 돌린다.
② 밧데리에서 기동전동기(Starting Motor)에 전류를 보내 엔진의 Fly Wheel의 Ring Gear를 돌린다.
③ Fly Wheel은 Crank Shaft를 돌려 피스톤의 왕복운동으로 혼합기를 압축한다.
④ 동시에 Cam Shaft 회전으로 점화코일(Ignition Coil)에 고전압이 흐르게 하고 그 전류를 배전기(Distributor) 상부의
로터(Rotor)에 의해 각 기통의 스파크플러그(Spark Plug)에 불꽃을 일으킨다.
⑤ 이 불꽃으로 점화·폭발한 혼합기의 팽창력으로 피스톤을 누르면 엔진회전력이 발생한다.
⑥ 이 회전력으로 발전기(Generator,alternator)를 돌려 발전하여 그때까지 소비된 전력을 밧데리에 보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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